Digital Communication
KLM의 트위터 실시간 비디오 응답 캠페인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9. 20. 18:18
소셜미디어에서 하나의 트윗 때문에 세계 최초로 비행기 댄스 파티를 주최했던 KLM Royal Dutch Airlines이
소셜미디어를 통해 KLM의 온라인 고객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새로운 CS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이 진행되면서 비디오 응답이 실제로 사람이 움직이는 것인지 컴퓨터 그래픽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지 않은가? 이 캠페인은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에서 실제로 직원들이 움직이며 응답하고 있다. 텍스트가 아닌 직원들이 직접 몸으로 보여주는 응답을 통해 고객들은 즐거움과 동시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KLM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또 다른 고객 서비스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고객의 질문에 응답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색다른 방법으로 시작된 캠페인인 만큼 온라인 상의 버즈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 하루만 진행되었던 짧은 캠페인 이지만 트위터 상에서 캠페인의 지속 여부를 묻는 의견들이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고객들의 인식이 어떻게 변화됐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출처 : http://socialtimes.com/klm-twitter-response_b78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