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 50개 비영리 기관의 소셜미디어 현황
조사 결과를 보면
비영리 기관은 웹사이트의 92%가 소셜미디어 버튼이 있으며 대부분의 기관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페이스북(92%), 트위터(90%), 유투브(70%)의 활용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우리나라도 비슷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시간내서 조사하여 결과는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트위터의 경우 Public Broadcasting Service(840,653명)가 가장 많은 팔로워(follower)를 가지고 있으며, 반면에 팔로윙 수는 American Cancer Society(200, 522명)가 그리고 포스팅 수는 Public Broadcasting Service(877)로 가장 많았습니다. 아래 조사 결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역시 포스팅 수가 많은 기관들은 팔로워(follower) 또한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역시 Public Broadcasting Service(928,265명)이 가장 많은 팬(fan)과 가장 많은 호응(댓글 수17,205)을 받고 있으며, 포스팅 수는 Food for Poor(220)에 이어 2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나머지 2~5위의 기관들의 순위는 팬과, 댓글 수, 포스팅 수의 연관성이 없네요.
조사 개요
▶ 조사 대상 : 순수익 기준 50개의 주요 비영리 기관
▶ 조사 기간 : 2011년 8월 ~ 9월
▶ 조사 내용
- 소셜미디어 플랫폼 활용 현황(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플리커, RSS, 링크드인 등)
- 트위터 팔로워 및 팔로윙 수, 포스팅 수
- 페이스북 팬 수 및 댓글 수, 포스팅 수
주요 내용
▶ 주요 소셜미디어 플랫폼 활용 현황
: 페이스북 92%, 트위터 90%, 유투브 70%, 플리커 / RSS 22%, 링크드인 12%
▶ 트위터 활용 현황
- 팔로워(follower) 수 상위 5개 기관
3. Smithsonian : 520,221명
4. C. A. R. E. : 447,036명
5. Metropolitan Museum : 368,170명
- 팔로윙(following) 수 상위 5개 기관
1. American Cancer Society : 200,522명
2. Public Broadcasting Service : 840,653명
3. The Nature Conservancy : 33,467명
4. Samaritan's Purse : 30,814명
5. American Red Cross : 30,775명
- 포스팅(post) 수 상위 5개 기관
1. Public Broadcasting Service : 877
2. C. A. R. E. : 861
3. Save the Children Federation : 693
4. Samaritan's Purse : 630
5. Compassion International : 603
▶ 페이스북 활용 현황
- 팬(fan) 수 상위 5개 기관
1. Public Broadcasting Service : 928,265명
2. World Vision : 656,152명
3. Metropolitan Museum : 555,992명
4. Susan G Komen : 499,661명
5. ALSAC/St. Jude's Research Hospital : 476,270명
- 댓글(comment) 수 상위 5개 기관
1. Public Broadcasting Service : 17,205명
2. American Red Cross : 5,336명
3. The Nature Conservancy : 5,254명
4. Susan G Komen : 3,782명
5. Planned Parenthood : 2,846명
- 포스팅(post) 수 상위 5개 기관
1. Food for Poor : 220
2. Public Broadcasting Service : 211
3. Feed the Children : 187
4. Metropolitan Museum : 120
5. United States Fund for UNICEF : 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