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Study]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의 다양한 커버이미지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의 다양한 커버이미지
페이스북 페이지의 메인이자, 비주얼의 절반. '커버이미지'. 커버이미지 하나로 그 페이지에 대한 호감과 '좋아요' 클릭 여부가 가려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때문에 많은 기업 페이스북들은 페이지 커버이미지 디자인 제작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된다. 커버이미지를 제작하기 전에, 커버이미지의 제작 방향이나 컨셉 등을 분명하게 정하면 커버이미지 디자인의 수정 작업이 줄어 들 수 있는 만큼 충분한 케이스 스터디가 중요하다.
에스코토스 디지털의 Case Study의 첫 포스팅은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의 다양한 커버이미지'며, 10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커버이미지를 정리했다.
1. Basic,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
깔끔한 배경톤과 간단한 기업 아이덴티티를 반영하는 이미지와 로고,
슬로건을 넣어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눈에도 잘 띄는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
<스무디킹 코리아 페이스북>
<CJ CGV 페이스북>
2. 제품 이미지로 주력 상품 어필
전자, 식품, 패션 등 시즌별로 새로운 상품이 런칭하는 경우 커버이미지로 이를 어필한다.
제품을 너무 드러내 강조하면 페이스북 팬이 자칫 거부감을 느낄 수 있으나,
시즈닝한 이미지와 자연스럽게 노출하면 효과적일 수 있다.
<삼성전자 페이스북>
<유니클로 페이스북>
3. 모델을 활용한 시선끌기
전자, 식품, 패션 등 시즌별로 새로운 상품이 런칭하는 경우 커버이미지로 이를 어필한다.
제품을 너무 드러내 강조하면 페이스북 팬이 자칫 거부감을 느낄 수 있으나,
<신라면세점 페이스북>
<엔제리너스 페이스북>
4. 메인 워드로 디자인 작업
페이지의 컨셉이나 슬로건의 단어를 활용, 관련 사물이나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제작한다.
아기자기한 시각적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
<GS칼텍스 페이스북>
<해피머니상품권 페이스북>
5. 감성이미지로 공감하는 커버이미지
감성을 담은 이미지를 메인으로 감성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
<삼성 페이스북>
6. 페이지의 컨셉 캐릭터를 활용
최근 유명 웹툰 작가의 기존 캐릭터 혹은 새로 만든 캐릭터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사례가 늘면서
이를 잘 살려 커버이미지로 제작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애경 세제팔이소녀 페이스북>
<한국광물자원공사 페이스북>
8. 온/오프라인 진행 캠페인 홍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중인 캠페인을 메인 커버이미지에 담아 캠페인의 내용을 전달
<유니세프 페이스북>
<스탠다드차타드코리아 페이스북>
9. Celebration, 축하메시지 담은 이미지
내부 성과나 창립을 기념하는 메시지를 담아 제작
<SK telecom 페이스북>
<비씨카드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