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Communication
기업 블로그 효과 (Outcome) 분석 보고서_ 관계성 지수
hskang
2011. 4. 8. 21:02
작년 8월부터 기획된 조사였습니다.기업블로그의 효과란 무엇인지 관련 자료를 찾아보고 효과측정에 대해 다양한 개념과 방법론을 학습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렸지요. 비즈니스 업무와 병행하다보니, 회사 내부에서 속도 내기가 쉽지않았네요. 조사결과를 '소셜미디어 참여 조사'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후에 기업블로그 효과 조사 부분만 별로도 스페셜 보고서로 작성해 재차 공유합니다.
앞으로 에스코토스컨설팅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Engagement plus Study'를 연간 1-2회 진행해 의미있는 보고서를 발행할 계획입니다. 이런 활동이 미디어 환경의 급변화 속에서 기업 조직이 취해야 할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작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이 활동에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더 좋은 지식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욱 진정성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바라보고 차근 차근 지식과 지혜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스토코스컨설팅 컨설턴트 일동
기업블로그 효과(Outcome)분석 보고서 (관계성 지수)
앞으로 에스코토스컨설팅은 기업 커뮤니케이션 영역에서 'Engagement plus Study'를 연간 1-2회 진행해 의미있는 보고서를 발행할 계획입니다. 이런 활동이 미디어 환경의 급변화 속에서 기업 조직이 취해야 할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작은 길잡이가 되기를 바랍니다. 또한 많은 분들이 이 활동에 다양한 의견을 주시면 더 좋은 지식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욱 진정성을 가지고 비즈니스를 바라보고 차근 차근 지식과 지혜를 얻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스토코스컨설팅 컨설턴트 일동
기업블로그 효과(Outcome)분석 보고서 (관계성 지수)
View more documents from SCOTOSS consul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