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소셜미디어 수용을 위한 접근법으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소셜미디어를 커뮤니케이션 채널적 관점에서 운영과 실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는 과정에서 기업 내부의 소셜미디어 전체 전략을 수립해 나가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비즈니스 전략적 단위에서, 특히 기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소셜미디어 플랫폼과 고객을 어떻게 대면할 것인가를 검토하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수립, 단계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접근법을 동시에 고려할 수도 있겠지만, 기업 비즈니스 특징, 고객의 관계성 등을 고려해 선택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11월부터 총 3개월간 진행할 '소셜미디어 전략 개발' 프로젝트는 두번째 접근법에 의해 전략적, 체계적 과정을 통해 진행되는 것입니다. 리서치 단계에서는 어느 프로젝트 과정보다 기업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포지셔닝 등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요구되는 내용입니다. 뜻깊은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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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kang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이며 디지털 리딩 에이전시인 '에스코토스'의 공식 블로그입니다. 명성 및 위기관리, 디지털 전략과 브랜디드 콘텐츠마케팅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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