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기업들이 팬페이지를 개설하고 사람들이 좋아요를 누른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 다음 단계는 무엇이 되어야 하는가

그 다음은 우리의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갖게 해야 한다많은 기업들이 팬페이지를 개설하지만 다음 단계를 어떻게 구성해야하는지 고민이 많다. 단순히 좋아요를 넘어서 팬들을 동원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 3가지를 소개한다.  
 
1.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로컬 커뮤니티를 만들어라

자체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통해 페이스북 팬들이 자신들의 사진이나, 코멘트, 투표 등을 직접 참여할 수도 있도록 하는 로컬 커뮤니티를 만들어야 한다미국의 맥주 코로나의 경우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을 누르면 코로나 페이지의 팬이 된다. 그 후 뉴욕 시내 타임스퀘어 빌보드에 팬이 된 사람의 프로필 사진이 코로나 광고와 함께 노출되는 어플리케이션을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200,000명 가까이 증가하며 6000%이상의 증가율과 1억명의 도달율을 보였다.
 



<출처 : http://youtu.be/utPtqdPjqwY>
 
 

2. 사람들이 특별히 찾는 곳으로 만들어라

NBA는 페이스북에서 전날에 게임 중에서 자신들이 좋아하는 경기를 올려 달라고 팬들에게 요청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비디오(경기)를 투표하자는 요청을 했다. 이것은 팬 기반을 증가시켰으며 경기에 대한 흥미를 증폭 시켰다. 팬들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부분(내용)으로 주목하게 하고 특별히 찾는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출처 : http://www.facebook.com/nba?sk=wall>


3. 이벤트 계획하라

페이스북에서 조직되는 플래시몹은 트랜디하고 재미있으며, 많은 사람들을 작은 노력으로만으로 빠르게 참여시키는방법이다. 그 예로 Skittles는 몹 레인보우 라고 불리는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10만명의 팬들이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10만 달러의 장학금이 해당 학생에게 지원된다. Skittles 플래시몹 3번째 편에서는 볼링 학교에 다니는 학생에게 장학금이 지원됐고 14,000,000명 이상의 팬이 페이스북을 좋아요 했다.

 

<출처 : http://youtu.be/WjEnVfFmFtA>

온라인 페이스북 이라는 틀을 벗어나 오프라인에서 일어나는 내용을 함께 접목시켜 페이스북을 활용하면, 사람들의 재미와 참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은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기업이 하는 활동들을 사랑하도록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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